2020년 8호 태풍 바비 경로 (미국 일본 기상청, 실시간)

태풍 바비 경로

다음주 2020년 8호 태풍에 해당하는 바비가 우리나라로 북상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수요일과 목요일 많은 비와 강풍이 예고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기상청은 오보청이라는 조롱을 받을 정도로 태풍 예측 정도가 낮아 신뢰도가 떨어진 상황입니다. 보다 정확한 경로를 예측하기 위해 다른 방법이 동원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다른 나라 기상청 예측을 참고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기상청이 AI를 통한 태풍 경로를 예측한다고 하지만 도입 초기이기에 시기상조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보다 좀 더 오래된 일본, 미국, 유럽 등의 기상청 정보를 활용하면 여러 데이터를 비교함으로써 8호 태풍 바비 경로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우선 우리나라 기상청이 예측한 2020년 8호 태풍 바비의 경로입니다. 22일 태풍이 발생되기 시작하고 25일 화요일 우리나라 제주도에 태풍 바비가 북상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태풍 바비는 우리나라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어 많은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25일 북상한 태풍 바비는 우리나라를 관통한 후 28일 중국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26, 27일 수요일, 목요일 집중호우와 강풍 피해에 주의할 것입니다.

 

태풍 바비 경로는 미국, 일본 기상청과 굉장히 유사합니다. 우리나라를 관통하는 경로일 것이라는 것은 확실한 듯합니다. 하지만 태풍 바비 타임라인은 상이합니다.

 

미국 기상청의 예보에 따르면 25일 제주도에 태풍 바비가 북상할 것이며, 27일 중국쪽으로 이동해 우리나라에서 사라질 것으로 보았습니다.

일본 기상청의 경우는 조금 다른데 26일 본격적으로 제주도를 시작으로 우리나라에 태풍 바비가 북상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 27일 태풍 바비가 사라질 것이라고 보았습니다.

2020년 8월 우리나라 8호 태풍 바비의 경로를 보기 위한 다음 방법으로는 실시간으로 바람을 트래킹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windy.com라는 사이트는 전세계의 바람의 흐름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위의 사진은 23일 오후 9시의 우리나라 바람의 흐름 사진입니다.

 

중앙 하단에 빨간색으로 회오리가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이 태풍 바비입니다. 기상청 예측대로 아직은 일본 오키나와 쪽에 머무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시간 태풍 바비의 경로를 확안하기 위해서 windy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8호 태풍 바비는 과거에 많은 피해를 주었던 태풍들과 비견되며 엄청난 피해를 줄 것이라고 예견되고 있습니다. 태풍 바비는 최대시간풍속 145km, 초속 50m로 불 정도로 엄청난 위력을 보일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 정도 풍속이면 사람이 밖에서 걷지 못할 정도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사람이 날아갈 정도의 위력이라고 하니 다음주 외출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을 듯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