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마이삭 미국기상청 예보

마이삭 미국기상청

제주도에 큰 피해를 남긴 2020년 8호 태풍 '바비'가 지나가자마자 9호 태풍 마이삭이 북상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초속 40m 풍속으로 엄청난 위력을 뿜어낼 것으로 보이는데요.

 

태풍 마이삭 현재위치, 예보에 대해 아래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기상청은 오보청이라는 오명을 쓸 정도로 기상 예보가 맞지 않아 많은 분들이 신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문에 미국 기상청, 우리나라 기상청, 바람 정보 사이트 등 여러 정보들을 비교해볼게요.

위 사진은 바람 정보 사이트인 'windy'에서 본 오늘의 오전 태풍 '마이삭'의 모습입니다. 보기에도 거대한 태풍의 모습이 위협적으로 느껴지는데요.

 

우리나라 기상청은 태풍 '마이삭'이 우리나라 동쪽으로 올 것으로 내다보았습니다. 부산 동쪽 해안으로 북상할 것으로 보았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인 8월 31일 오키나와쪽에서 북상한 태풍 '마이삭'은 이틀 후 수요일인 9월 2일에 제주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부산 동쪽을 지난 후 9월 3일 강원도 강릉 쪽으로 세력이 이동해 9월 4일에는 우리나라는 태풍 마이삭의 영향권에 벗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YTN이 인용한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태풍 '마이삭'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피해를 남겼던 태풍 중 하나인 '매미'와 비견될 정도라고 예상됩니다.

 

2003년 태풍 매미는 초속 38m로 우리나라를 강타했습니다. 이번에 북상하는 태풍 '마이삭'은 이보다 2m/s 빠른 초속 40m로 이동할 것으로 보여 더더욱 주의가 필요해보입니다.

미국 기상청 마이삭 예보

미국 기상청이라 편하게 부르시지만 정식명칭은 미국 태풍 경보 시스템입니다. 저는 이해하기 쉽게 그냥 미국 기상청이라 부르겠습니다.

 

우리나라 기상청이 부산 동쪽 > 강원도 > 러시아로 이동할 것이라고 했지만 미국 기상청은 태풍 '마이삭'이 우리나라를 관통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일본 기상청 또한 미국 기상청 예보와 동일하게 태풍 '마이삭'이 우리나라를 관동할 것이라고 보았습니다. 3일을 제주도로 북상해 우리나라 동쪽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4일 우리나라를 빠져나가 중국에서 소멸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중국 기상청도 같은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경상도 쪽에 영향을 미치고 북한을 거쳐 중국에서 소멸될 것이라고 보았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 기상청은 미국, 중국, 일본 기상청과는 상반된 태풍 '마이삭'의 경로를 내놓았지만 유럽 기상 정보 시스템과는 일치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전 8호 태풍 '바비'의 경로를 우리나라 기상청이 정확히 맞추었기 때문에 어디가 맞는지 태풍이 지나갈 때까지 장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우리나라 기상청은 태풍이 워낙 경로가 이리저리여서 예측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며 자신들을 변호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