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 가격, 스펙 정보, 출시일

애플이 기습적으로 아이패드 프로 2020년 버전, 통칭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고 바로 출시한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기존 2018년 버전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몇 가지 차이점을 보였는데요.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의 비교를 통해서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스펙, 가격 등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3세대와 똑같은 디스플레이 사이즈인 11인치, 12.9인치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디스플레이 측면에서는 p3 영역 디스플레이, 600니트 밝기, 프로모션 기술, 레티나 디스플레이, 반사 방지 코팅 등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 탑재된 기술들이 고대로 탑재되어 차이점이 없습니다.  



그러나 아이패드 프로 3세대의 프로세서인 A12X에서 한 단계 상승된 프로세서인 A12Z Bionic 칩이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탑재되었습니다.


8코어 그래픽 프로세서로 최고 사양의 앱과 게임을 일반 노트북보다 빠른 속도로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패드 프로 3세대의 최소 용량이 64기가였던 것에 반해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최소 용량은 128기가로 늘어났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3세대와 두드러지게 차이점을 보이는 부분은 카메라와 키보드 부분입니다. 우선 카메라 부분의 변화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후면에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1,000만 화소 광각카메라가 장착된 듀얼 카메라 기능을 채택하였습니다. 아이폰 11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이지만 트리플 카메라가 아니라 듀얼 카메라라는 점 유의하세요.


그러나 카메라 기능은 아이폰 11 프로와 유사하게 와이드 앵글, 울트라 와이드 앵글로 원하는 앵글로 원활하게 촬영하게 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는 LiDAR 스캐너라는 기술이 새로이 탑재되었습니다. LiDAR 스캐너는 야외에서도 실내에서도 최대 5미터 떨어진 물체를 정확히 인식하여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이용하여 다양한 AR(증강현실)을 구현하는 용도로 사용할 경우 최고의 기기가 될 것이라고 애플은 설명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키보드의 변화입니다. 스마트 폴리오 키보드가 단순히 장착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패드를 공중에 뛰울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게다가 트랙패드가 키보드에 달려 있어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키보드는 맥의 키보드를 수정하여 만든 것이 아니라 완전 새로이 아이패드 프로 4세대만을 위해 디자인되어 최적화된 것이라고 하네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전용 키보드의 출시일은 5월로 예정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128기가 기준 11인치는 102만 9천원, 12.9인치는 129만 9천원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의 정가는 64기가 기준 99만 9천원, 12.9인치는 126만 9천원이었습니다.


전작보다 3만원 비싸진 출고가입니다. 용량은 2배로 늘고 신기술까지 더해졌으니 이 정도면 정말 혜자스러운 가격이네요. 애플 기준이 아니라 어느 브랜드였더라도 그렇게 느낄 정도로 정말 괜찮은 가격입니다.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 아직 판매 중은 아니고 정보 공개만 해놓았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으시면 방문해보세요!


애플은 미국 현지 시간 기준 3월 24일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iOS 13.4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