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에어팟 찾기로 에어팟 찾는 방법

오늘 아침 출근길에 황당한 경험을 했어요. 에어팟을 열었는데 한쪽밖에 없는 거예요. 너무 당황했지만 '나의 에어팟 찾기'를 통해서 의외로 간단하게 에어팟을 찾을 수 있었답니다. 


저처럼 에어팟을 분실해서 당황하신 분들을 위해서 '나의 에어팟 찾기'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그럼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 알아볼까요?





면밀히 말씀드리면 '나의 에어팟 찾기' 는 '나의 찾기' 앱 속에 아이폰 찾기 기능이 들어 있는 거예요. 




'나의 찾기' 앱은 애플 기본 어플이기 때문에 아이폰을 구매하시면 원래 깔려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라요. 혹시나 실수로 지우셨거나 필요없다고 생각되어 삭제하셨을 경우 앱스토어에서 다시 다운받으실 수 있어요.



'나의 찾기' 앱에 들어가시면 글 읽는 분의 애플 ID로 등록한 모든 기기를 볼 수 있어요.


저의 경우 애플 아이폰, 에어팟 프로, 애플 워치3, 아이패드 6세대. 이렇게 4가지 애플 제품들이 등록되어 있어요.


에어팟 분실에 관한 애플의 공식 답변을 먼저 살펴볼까요?




애플 공식 답변에는 에어팟이 마지막으로 켰던 장소의 위치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사진에서는'TX 오스틴'이라는 장소에 있다고 나오죠?


'TX'는 텍사스 주를 뜻하고, 오스틴은 텍사스 주 안에 있는 도시 이름이라고 해요.


그러니까 이 사진은 미국을 기준으로 에어팟 분실시 찾는 방법을 설명놓은 거죠?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에어팟의 위치를 확인할 수 없어요. 에어팟에 GPS가 달린 게 아니기 때문이에요.


미국의 경우 법적으로 에어팟 위치를 추적하는 것이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법적인 문제로 에어팟 위치를 추적할 수 없어요.


하지만 우리에게 남은 방법이 있죠. 이게 제가 제 에어팟을 찾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우리 나의 기기에서 에어팟을 눌러주세요. 누르시면 사진과 같이 '사운드 재생'이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어요.


사운드 재생은 에어팟에 소리를 내게 하는 기능이에요. 강제적으로 소리를 나게 해 에어팟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저의 경우 잘 때 에어팟을 끼고 자거나 자기 직전에 머리 맡에 빼놓고 자는 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집 안 어딘가 있다고 짐작은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베개, 이불, 책, 옷 다 뒤져봐도 에어팟을 찾을 수가 없었어요.



그 때 이 '사운드 재생' 기능을 발견하고 사용해보았죠. 그러니 '띵띵!' 이런 소리가 희미하게 들리는 거예요.


소리를 따라가 보니 문 뒤에 에어팟이 떨어져 있더라구요. 역시 등잔밑에 어둡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에어팟이 어디있는지 짐작은 가는데 못 찾을 경우 '사운드 재생' 기능 활용해서 에어팟을 찾아보세요!


모바일에서는 '나의 찾기' 어플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PC를 이용해서 찾고 싶으신 경우 icloud에 접속하셔서 '나의 찾기' 메뉴로 들어가시면 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